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Hard Rack을 구입했습니다. 모델명은 MRA 500 Seires

 

S-ATAI/II Hard Rack인데 특징이 있다면 5.25 Bay 3개를 이용해서 4개의 Hard Disk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두서 없는 말들은 대충 팽개치고 모양부터 보시죠.
제가 찍기 귀찮아서 인터넷에서 퍼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이 Hard Rack을 사용 할려면 Mainboard Power Supply부터 확인 해봐야 합니다.

 

1.       메인보드에 S-ATA Port 4개 이상이 되는지 봐야 합니다. 만일 메인보드에 여분의 S-ATA Port가 없다면 S-ATA 확장 카드( 3만원)를 구입해야만 합니다.

2.       Power Supply 12V 전원 (구멍 4개짜리) 소켓이 5개 이상의 여분이 있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4개의 Drive 및 냉각 FAN에도 하나가 사용 되기 때문에 12V 전원 소켓이 5개 이상 여분이 되어야 합니다.

3.       본체의 케이스가 미들 케이스이며 5.25 Bay 3개 이상의 여분이 있어야 합니다. 설마 슬림 케이스에 이 무식하게 생긴 놈을 끼우려고 하진 않겠죠?

4.       메인보드에 Hot-Swap[각주:1] 기능이 지원되어야 합니다. 핫스왑 기능이 지원되지 않아도 사용은 가능하지만 핫스왑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제 모두 준비가 되었다면 장착을 해보겠습니다. 원래 장착 전 후의 사진을 올려야 하는데 귀찮아서 장착 후 의 사진만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500GB S-ATA II
드라이브를 넣었습니다. 4개를 넣을 수 있으니 시스템 드라이브를 제외하고도 2테라 바이트가 되겠네요.

 

컴퓨터 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가 느끼겠지만 하드 공간이 넓어 지면 왠지 아파트 평수 넓은 곳으로 이사 간듯한 느낌을 받는 거... 저만 그런가요?


  1. Hot-Swap 기능이란 전원을 차단하지 않은 상태에서 하드 디스크를 연결해도 디스크에 손상을 주지 않으며 운영체제에서 인식 할 수 있도록 만든 기능을 말합니다. [본문으로]
신고
Posted by 야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meirei.tistory.com BlogIcon 민난 2008.01.30 16: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헉.. 500GB짜리 네개..ㄷㄷㄷ
    전 230GB정도 되는거 파티션해서 쓰는데 아직은 넉넉한 거 같아요... 쫌더 넓어도 좋겠지만.
    근데 대전 집에 있는 컴퓨터들은 100GB도 안 되서 정말 쪼들리긴 하더라구요.
    옛날엔 안 그랬는데.. 정말 어느새..-_-; 놀라워요 참

  2. Favicon of http://emptyspace.tistory.com BlogIcon 빈공간 2008.01.30 16: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테라바이트....갑자기 처음으로 컴퓨터를 샀던 때가 기억 나네요.
    삼성데스크탑이었는데 중2때니까 지금으로 부터 약 11년전이었나? 어쨌든 그당시 하드디스크 1.25gb인가 했는데 800mb하드 쓰던 친구 부러워 하던일이 기억 나네요 ㅎㅎㅎ

    • Favicon of http://www.17dae1.com BlogIcon 야매 2008.01.30 17: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제가 초딩때 처음으로 컴퓨터 학원이라는것이 생겼을때는 하드는 당연히 없었고 디스켓도 아닌 카셋트 테이프로 부팅 했었어요.

  3. Favicon of http://blog.naver.com/alc999 BlogIcon 라면덮밥 2008.01.30 17: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그래요~ 저는 이사까지는 아니고 방이 하나 새로생긴 느낌이랄까요^^
    최근 300GB대에 근접해서 기뻐하고 있는중입니다아...

    • Favicon of http://www.17dae1.com BlogIcon 야매 2008.01.30 18: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솔직히 말하면 저는 야동이 많아서 하드를 늘리고 있습니다.
      지우자니 불후의 명작(?)을 버리기가 아까워 결국 하드를 늘리기 시작한거죠.
      첫번째 하드엔 서양 작품, 두번째 하드엔 동양 작품, 세번째 하드엔 그 외 것들, 4번째 하드만 업무용..ㅡ.ㅡ;;

    • Favicon of http://meirei.tistory.com BlogIcon 민난 2008.01.31 20: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댓글보다 기절할뻔 ㅋㅋㅋ
      서양 작품, 동양 작품, 그 외 것들 ㅜ_ㅠ ㅋㅋㅋㅋㅋ

    • Favicon of http://www.17dae1.com BlogIcon 야매 2008.02.01 08: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 외 작품으로는 동남아 계열과 조선족, 그리고 북한 작품이라는것도 있어요^^

  4. Favicon of http://harunet.tistory.com BlogIcon 하루넷 2008.01.31 00: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본좌님 탄생이신가 ㅇ_ㅇ .. 이제 용량에 딸려 사시는일은 없으실듯..

    그건그렇고 .. AV공유좀 ㅋㅋㅋ

  5. Favicon of http://kamodays.tistory.com BlogIcon KAMO 2008.01.31 16: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얼릉 집에 가서 확인을 해봐야 겠군요.ㅎㅎ

    역시나

    하드용량이 커야 맘이 놓이죠.ㅎㅎ

    저도 FTP 공유 부탁 드립니다.ㅎㅎ

  6. Favicon of http://www.okskpark.com BlogIcon okskpark 2008.01.31 17: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제 레이드로 넘어가심이

    • Favicon of http://www.17dae1.com BlogIcon 야매 2008.01.31 17: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레이드 좋긴 한데 위험성때문에 사용을 못하고 있어요. 잘못 사용했다가 하드 4개 몽땅 날려 먹을것이 두려워요.

  7. Favicon of http://limdding.tistory.com BlogIcon 임띵 2008.02.19 18: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리플보고 웃고갑니다.. 허허허 그럼 적어도 1테라이상은 가지고 계신다는건가요? 부럽네효.. ㅋ

    • Favicon of http://www.17dae1.com BlogIcon 야매 2008.02.20 08: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직 하드를 다 채워 넣지 못했어요.
      이제 1테라인데 두개 더 살려면 애드센스 수입이 좀 짭짤해져야겠네요.ㅎㅎ

hit counter

DNS Powered by DNSEver.com
블로그 운영을 중지 합니다.

그동안 나름 애착을 가지고 있었던 블로그인데 이제 그만 블로그 운영을 중지 합니다. 블로그 운영 중지는 개인적인 업무에 집중하고자 하는 목적과 동시에 IT와 조금 멀어질려는 취지로 블로그 운영을 중지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1..

[여행] 영흥도 하와이언캠프 후기 (농어바위 바닷가 캠핑장)

영흥도 농어바위에서 아주 가까운 하와이언 캠핑장을 다녀 왔습니다. 날씨 추운 12월에 방문한 탓인지 사람들은 많지 않아 한가로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바다가 바로 앞에 있고 농어바위로 연결된 다리에서 낚시도 해봤는데 시즌이 지난..

[여행] 중국 심천(선전, shenzhen)  민속촌을 가다

중국 심천 (Shenzhen) 에 있는 민속촌을 다녀왔습니다. 민속촌이라고 하길래 한국 민속촌처럼 조용하고 그냥 옛 터를 구경하는곳인줄 알았는데 막상 가보니 한국의 에버랜드하고 비슷한 분위기였습니다. 각종 행사에 공연에 재미 ..

[여행] 임진강 장남교 그리고 황포돗배 (두지나루)

여러 블로그를 보니 임진강에서 낚시를 즐기는 사람이 많다고 하여 처자식들 데리고 임진강을 갔습니다. 나름 열심히 검색해서 결정한 곳은 임진강 장남교를 찾아 갔습니다. 가보니 역시나 낚시 하시는 조사님들이 몇분 계셨습니다. 저희..

[캠핑] 양주 일영파워오토캠핑장 후기

2012년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2박 3일간 캠핑을 다녀왔습니다. 장비가 다 갖춰진것도 아니고 날씨가 최상인것도 아니었지만 마음만은 가벼웠기에 홀가분하게 캠핑을 다녀왔습니다. 먼저 일영파워오토캠핑장을 찾은 이유는 제가 사..

디아블로3 환불 정책 결국 그게 최선인가?

이번 디아블로3 환불 정책 및 감사 선물 진행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가 높은 편이다. 높은 완성도를 간판으로 내세웠던 디아블로3는 각종 해킹과 서버다운, 아이템 복사까지 모든 불완전 요소를 다 갖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게임..



티스토리 툴바